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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예다함
댓글 0 건 조회 1,631 회 작성일 25-02-18 09:28

본문

관(棺)
관의 특성
  • - 관은 나무의 재질에 따라 오동나무/적송나무/향나무/삼나무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 관을 사용하는 이유는 방습이나 방충에 효과적이고, 나무 자체의 특이한 향(香)으로 인하여 야생동물로부터 훼손 등을
       예방되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 - 국내에서 자생하는 나무의 생산량은 극히 한정되어 있어, 현재는 거의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상황입니다.
관의 규격
  • - 관의 두께를 말하는 1치 또는 1.5치 등의 표시는 각각 3cm, 4.5cm를 의미합니다.
  • - 화장의 경우 화장장에서의 소요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3cm 이하의 관을 요구하며,
       이로 인해 상조회사 대부분은 가입 시 제공하는 관의 크기가 1치 또는 1.5치입니다.
내용
가격결정요인 나무
  • - 종류: 오동나무, 향나무, 솔송나무, 삼나무 등
  • - 특성: 차이 거의 없음, 나무 희귀도의 차이, 과거부귀(신분 등) 차이 등
두께
  • - 0.6치: 주로 화장관, 탈관에 사용(약 1.8cm)
  • - 1.0치: 화장관, 탈관, 매장관으로 사용, 상조회사의 중가상품(4백만 원 이하)
  • - 1.5치: 매장관, 상조회사의 중가상품(4백만 원 이하)
  • - 2.0치: 매장관, 상조회사의 고가상품(5백만 원 이상)
  • - 2.5치 이상: 매장관, 제공하는 상조상품 거의 없음
단(段)
  • - 1단: 단(段)이 1개, 관에 사용, 중저가의 상조상품
  • - 2단: 단(段)이 2개, 관에 사용, 중고가의 상조상품
디자인
  • - 특이한 디자인의 가미로 인한 고품격화
  • - 무늬, 조각관 등
수의
수의의 종류
품목 내용
대마 수의
  • - 대부분의 상조회사에서 제공한다고 말하는 수의
  • - 대마 수의 내에서도 가격 차이가 심한 편임
  • - 향균/향습 등의 효과가 뛰어남
저마 수의
  • - 모시 수의
  • - 한복이나 옷으로 활용하는 경우 많음 (예: 한산모시)
명주 수의
  • - 비단 수의
  • - 경상지역에서 주로 쓰이며, 명주로 만든 수의
기타 수의
  • - 아마 수의, 한지 수의, 목화 수의 등이 있음
수의의 가격요인
내용
가격결정요인 종류
  • - 종류 : 대마 수의 저마 수의 명주 수의 등
  • - 특생 : 대마 수의의 특성이 가장 뛰어남
원사(원단)
  • - 생산지의 차이 (안동포/남해포/보성포 등)
  • - 국내 vs 국외(중국/베트남 등)
  • - 국내산 생산은 극히 제한적 (대마초 관련 재배 제한)
재직
  • - 기계직 : 대부분의 수의. 기계에 의한 제직
  • - 수제직 : 손으로 제직한 수의. 극히 한정된 수량만 제직
기타
  • - 세(새)의 구분: 세가 높을수록 촘촘히 짠 수의, 대부분 3~5세 정도
  • (35cm x 35cm 원단에 210올 정도)
  • - 가진(갖은) 수의 평수의 등의 구성품목에 의한 분류
  • - 대표적으로 알려진 안동포, 남해포는 국내에서 직접 재배하고 생산한 원사와 원단을 가지고 손으로 제작한 수의를 말합니다.
      베틀을 이용하여 손으로 제작하는 수의(수제직)는 장시간의 작업공정과 숙련공(평균 연령대 70대)의 희소성으로 인하여 한해
      생산량이 매우 소량인 최고급 제품입니다.
  • - 따라서 국내에서 유통 판매중인 안동포 등은 중국에서 생산한 원사와 원단을 안동 일원에서 제직만을 한 제품이 대다수이므로
      진정한 의미의 안동포가 아닐 수 있습니다. 구매 시 원자재(원사 원단)와 제직 모두 국내 생산 제품인지를 면밀히 따지셔야
      합니다.
  • - 품질의 차이는 세(새)의 차이로 인한 원단의 조밀, 가공도의 차이에서 비롯됩니다.

그밖의 물품
  • - 현대 장례절차 또는 전통 절차에 따라 제공되는 품목 중 일부가 미사용 될 수 있습니다.
  • - 종교적 차이에 따라서도 소모품의 사용여부가 결정됩니다.
  • - 상조회사의 상품 구성에 모두 사용하는 것으로 포함되어 원가로 반영됩니다.

유통 및 전달
물품 조달 방식
  • - 일반적으로 품질보증제나 품질규격화 등이 이루어지지 못하여 임의의 결정으로 조달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The-K 예다함㈜는 투명한 입찰시스템을 통해 적정한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조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리베이트(Rebate)
  • - 일반적으로 고객이 제단의 꽃, 양복, 음식, 차량 등의 이용 시 하청업체에게 리베이트를 요구하여 리베이트가 상품 가에
      반영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The-K 예다함㈜는 리베이트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부분들을
직접 구매를 통하여 고객에게 전가되는 모든 행위를 철저히 근절하겠습니다.
또한, 노잣돈 요구 등 부당행위 발생 시 불입금액 전액 환불 및 무료 장례를 제공해 드립니다.

* 노잣돈: 고인이 저승길에 편히 떠나시라고 상여 등에 꽂아 주는 돈이나, 대부분의 상조회사와 장례식장에선 상주들에게 현금 등을
요구하는 수단으로 변질된 것이 현실임.

 

기타
상품의 중요 표시
  • - 대부분의 상조회사는 상조상품의 개략적인 설명만을 공시하고 있어 고객이 상품에 대한 정확한 인지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 - The-K 예다함㈜는 품목별 세부 사양을 공시하여 고객에게 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모집 비용의 절감
  • - 상조회사 대부분이 모집체계를 두어 모집비용의 과다 발생으로 인한 수익구조나 운영상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The-K 예다함㈜는 모집비용을 최소화하여 모집 비용의 비율 자체를 엄격히 관리합니다.

불완전 판매
  • - 불완전 판매로 인한 고객의 COMPLAIN 등이 발생이 빈번하고, 이로 인한 고객의 피해가 발생되고 있으며, 정직하게 운영하는
       상조회사의 이미지까지 실추되고 있습니다.

The-K 예다함㈜는 판매단계에서부터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고객이 100% 동의한 건에 대해서만 판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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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례지도사, 장례도우미
  • 관, 수의, 관보
  • 입관용품, 상복
  • 고인이송차량, 버스, 리무진
  • 봉안함(화장 시), 횡대(매장 시)
  • 제단장식, 일회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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