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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만기가 도래한 후에도 상조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한가요?

    예다함 상조 상품의 만기는 계약 당시 약정한 총납입 횟수만큼 납부를 완료한 것을 의미


    하며, 물가 상승과 무관하게 만기시에 납부한 금액으로 언제든지 원하는 대상자를 지정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만기 고객님은 만기전환 서비스를 통해 여행 상품으로 전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구성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상담예약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로(1566-6644) 문의하시면 빠르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5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2. Q

     상조 서비스와 장례식장 서비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상조 서비스와 장례식장 서비스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조 상품은 가입 당시의 장례용품과 서비스를 물가 상승과 무관하게 언제든지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불확실한 미래 시점의 장례에 대한 비용 통제가 가능합니다. 


    장례식장에서 제공되는 물품 가격은 해마다 꾸준히 상승하고 가격대 또한 장례식장마다 천차만별


    이기 때문에 장례 비용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상조 서비스는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장례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장례 지도사가 


    장례의 시작부터 끝나는 시점까지 모든 절차를 유족의 입장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상조 상품에 


    가입하는 순간부터 미래에 발생할 장례에 대한 심리적인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3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3. Q

     장례 중 상조상품이 제공하는 것과 제공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요?

    상조 상품이 제공하는 범위는 장례지도사, 장례도우미, 수의, 목관, 상복, 대형버스, 


    리무진등 고객님께서 약정하신 의전에 필요한 모든 물품과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러나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식대 및 제품 구입비, 화장장, 묘지 조성 관련 비용 등은 


    유족 선호도와 조문객 규모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 정액 상품으로 제공하기 힘든 항목이므로 


    유족이 직접 선택하고 부담해야 합니다.




    2023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4. Q

     상조상품의 서비스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예다함의 상조 서비스 진행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장례 발생


    나. 이용 장례식장 확인


    다. 당사 상황센터(1566-0119) 장례 유선 접수 및 장례지도사 파견


    [최대 2시간 이내 도착을 목적으로 하나, 일부 외곽지역은 도로 상황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라. 장례 지도사 파견 후 유족에게 장례 절차 안내 및 진행


    [장례식장 계약, 사망 진단서 발부, 부고 알림 등의 장례 절차를 진행]


    마. 장례 도우미 파견 및 장례 물품 준비


    바. 고인의 수습부터 염습과 입관 등의 절차 진행


    [성복제, 발인제, 노제, 장지, 의전 등 장례식장에서 이루어지는 절차 및 안내]


    ※ 위 서비스 절차는 장례식장 상황 및 예외의 경우 발생 시 절차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5. Q

     상조상품과 보험상품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상조 상품과 보험 상품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불행을 미리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으


    로 주목적은 같지만, 아래와 같은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 보험 상품은 지급 사유가 발생하면 보험금 지급과 동시에 계약이 종료되기 때문에 더 이상 


    잔액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조 상품은 장례 종료일(발인일)까지 약정한 금액 중


    기 납입금을 제외 한 잔액을 전액 일시금으로 납부해야 계약이 만료 됩니다.  




    나. 보험 상품은 가입 시점의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가입 가능 여부 및 보험 금액 등이 결정


    되지만 상조 상품은 가입 시점의 연령, 건강 상태 등과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누구나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상조상품은 만 19세 이상 시 가입가능) 




    다. 보험 상품은 미래에 받게 되는 보험금의 금전적 가치는 매년 물가 상승률만큼 하락하게 되지


    만, 상조 상품은 현재 시점의 물품과 서비스를 미래에도 동일하게 제공하는 물가 보전


    상품입니다. 


     


    라. 보험 상품은 피보험자를 지정하여 피보험자만 혜택을 받지만, 상조 상품은 별도의 피보험자를


    지정하지 않고 계약자의 요구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권리의 양도, 양수까지도 가능합니다. 




    2024년 4월 기준 작성된 답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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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체크 해주셔야 가입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


payments 월납부 금액

  • 35,000원
  • 25,000원
  • 17,000원

local_florist 제공 서비스

  • 장례지도사, 장례도우미
  • 관, 수의, 관보
  • 입관용품, 상복
  • 고인이송차량, 버스, 리무진
  • 봉안함(화장 시), 횡대(매장 시)
  • 제단장식, 일회용품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주)써프림머천트 / 대표 : 조항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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