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 시 잔여납부금을 카드로 납부할 수 있나요?
잔여금도 카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카드 교체나 납부 방법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사 별 무이자 할부 혜택은 이용 시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의전서비스 이용 시
장례 지도사를 통해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월납입금을 납부하던 중에 장례가 발생하면 잔여 납입금은 어떻게 납부해야 하나요?
발인 시 이미 납부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잔액을 일시금으로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월 납입금을 완납하셨을 때는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인력 또는 물품 추가에 대한 비용은 발생함)
가입 고객이라면 1회만 내셨더라도 장례 진행은 가능합니다.
잔여 납입금은 발인 당일 상조 서비스 종료 시까지 납부해야 하며 카드 또는 현금 결제로 납부하
실 수 있습니다. 현금 결제 시 현금 영수증을 발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잔여 납입금을 기한 내에 내지 않을 때는 잔여 납입금 회수를 위한 채권 추심
진행, 신규 추가 가입 거부, 다구좌 가입 고객은 다른 구좌의 의전 접수 거부, 해약 요청 거부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예다함 회원 약관 제8조 참고)
2023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월 납입금 납부 방법은 무엇인가요?
고객님의 월 납입금은 가입한 상품과 총 납입 회차에 따라 다릅니다.
가입한 상품의 월 납입금 확인은 증서 또는 예다함 홈페이지의 [사이버창구] - [계약내역조회]
또는 [납입내역 조회]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납부 방법
⑴ 계좌 자동이체
가. 고객이 지정하는 통장으로 자동이체 등록 가능
(증권사 계좌, K뱅크,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등의 인터넷 은행 등록 가능)
나. 이체일 : 5일, 10일, 17일, 22일 중 택1
(만약, 지정된 일자에 출금되지 않은 경우 이후 결제일에 순차적으로 재출금 : 5일, 10일, 17일, 22일, 27일)
⑵ 카드 납부
가. 삼성, 현대, 신한, 롯데, 국민, 하나, BC, NH(농협), 우리카드 등록 가능
나. 승인일 : 10일 (미승인 시 17일, 22일, 27일 순 재승인)
다. 제휴 카드 이용 시 월 납입금 청구 할인 가능
■ 제휴카드 혜택
⑴ 제휴 카드사 : 신한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⑵ 할인 혜택 : 전월 실적에 따라 총납부 금액의 일부 할인 또는 캐시백 (최대 월25,000원 혜택 제공)
⑶ 실적 포함 항목은 각 카드사를 통해 정확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납부 방법 변경 및 자세한 사항은 고객콜센터(1566-6644)로 문의 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5년 2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납입금(납입내역)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납입 내역 확인 및 서류 발급은 당사 홈페이지, 모바일 고객센터 및 고객 콜센터를(1566-6644)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정보에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어 있다면 매월 발송해
드리는 납입 내역서(보안 메일)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mail 수신 동의 고객만 발송)
가. 홈페이지
- [예다함 홈페이지] -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 [사이버 창구] - [증명서 조회]
※ 해당 경로에서 본인 인증 후 납입 내역서 조회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나. 모바일 고객센터(네이버 등 모바일 검색창에서 '예다함' 조회)
- [계약조회]
- [증명서 발급] - [납입명세서]
다. 이메일 확인 방법
- [등록된 메일 첨부 파일 열람] - [생년월일 입력으로 인증 후 조회 및 출력]
라. 예다함 고객콜센터
- [1566-6644] - [ARS] - [예다함 회원 1번] - [상담사 연결]
나. 모바일 고객센터(네이버 등 모바일 검색창에서 '예다함' 조회)
- [계약조회]
※ 예다함 고객콜센터(1566-6644)를 통해 모바일, 이메일, 일반 우편 중 선택하여 발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연체 시 납부방법은 무엇인가요?
연체 발생 시 납부 방법은 카드 결제, 즉시 출금, 가상계좌 발급이 가능하며 기존 납부
방법과 가입 상품, 연체 회차에 따라 세부 사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 미납금은 매월 정해진 출금일(계좌 자동이체 5일, 10일, 17일, 22일, 카드 이체 10일(미승인
시 17일, 22일, 27일 순 재승인)에 추가 출금이 진행되니 등록된 계좌 또는 카드의 잔고
(한도)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출금 계좌, 예금주, 카드 변경이 필요하시거나 연체금 납부를 하실 때는 당사 고객 콜센터로
(1566-6644) 문의 바랍니다.
다. 3회차 이상 연체 시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의 출금이 중지되며, 6회차 이상 연체가 지속될 경우
최고장 발송 후 직권 해지 절차가 진행될 수 있으니 반드시 납부 일자와 납부 금액, 납부 이력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2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계좌변경이나 예금주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계좌 변경, 예금주 변경은 당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고객센터 또는 고객 콜센터 연결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홈페이지 : https://www.yedaham.co.kr/
- 경로 : [예다함 홈페이지] - [사이버창구] - [본인인증] - [계좌변경]
나. 모바일 고객센터 : https://service.yedaham.co.kr/
- [모바일에서 예다함 홈페이지 접속] - [모바일고객센터] - [본인인증] - [납입방법변경]
다. 고객 콜센터 : T. 1566-6644
- [콜센터] - [1566-6644] - [ARS] - [예다함 회원 1번] - [상담사 연결]
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한 계좌 변경 시 본인 명의 계좌로만 변경하실 수 있습
니다. 계약자와 예금주가 다를 때는 고객 콜센터를 통해 변경할 수 있으며 반드시 예금주 동의 통화
가 필요하고 내용에 따라 별도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월납에서 일시납, 일시납에서 월납으로 납입형태 변경이 가능한가요?
납부 형태는 최초 가입 시점에 월납과 일시납을 지정해야 하며 가입 이후 변경이 불가합니다.
단, 만기 이전 장례 발생 시 잔여 대금에 한해 일시납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2023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가상계좌를 통해 미납금을 직접 납부 할 수 있나요?
가상계좌로 직접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나 예금주가 예다함 고객콜센터(1566-6644)로 연락해 주시면 가상 계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가상 계좌는 일회성 계좌로 발급받은 당월까지 유효하며 기업, 국민, 농협, 우리, 하나,
신한은행 총 6개 은행 중 선택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상 계좌로 미납금 납부 시 당월 요금과 미납 요금 전액 혹은 일부를 납부하셔야 하며 다구좌
가입 고객의 경우 각 구좌당 발급되므로 입금해야 할 금액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2023년 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콜센터로(1566-6644) 문의 바랍니다.
회사명 : (주)써프림머천트 / 대표 : 조항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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